IT기술의 발달에 따른 도청방법의 진화

도청은 아주 오래된 정보 습득의 다양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정상적으로는 얻을 수 없는 정보를 도청을 통해 얻음으로써 경쟁에서 우위를 정하거나 피해를 주는 수단으로써 활용되어 왔고 이런 비정상적인 행위는 오늘날에도 엄연히 불법으로 규정되어 있습니다. 


도청기술의 발전에 따라 최근에는 도청을 방어할 수 있는 수단을 갖추기 힘들고 도청 시 노출될 수 있는 정보의 양이 많은 무선 도청이 가장 큰 위협으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최근의 무선 도청기는 이동형 탐지기로는 탐지가 불가능한 회피 기능(전원을 마음대로 켰다 끄는 원격 on-off 타입, 도청 녹음을 특정한 시간에 내보내는 Burst 타입)을 갖추고 있어 이를 방어하기 위해서는 24시간 365일 불법 도청을 감시하고 언제든 알람을 울릴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불법 도청과 몰카 현황


어떤 기기든 무선 도청기 & 몰래카메라로 변신

마우스 타입 도청기

멀티탭 타입 도청기

화재감지기 타입 몰카

멀티허브 타입 도청기

무선 도청기 및 몰래카메라는 간단한 RF 송신칩만 있으면 어떤 형태로든 존재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물건의 형태로 집, 사무실, 심지어 최고 보안을 요구하는 공간까지 어디든 침투가 가능합니다. 일반인들도 조금만 찾아보면 이러한 장치들을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실정입니다. 결국 누구나 마음만 먹으면 들키지 않고 무선으로 도청이나 도촬을 할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불법 도청 주파수 범위 확장
초소형 고성능 도청기 등장
무선 주파수 6 GHz 까지 확장
송출 방식의 첨단화
디지털 방식으로 변화
기존 아날로그 방식에서 디지털로 변화
탐지 회피 기능 발전
On-Off 원격 조정
Burst 타입으로 ‘녹음 후 전송’ 외부에서 무선 원격조정

전화 02-852-3560 | 팩스 02-852-3565 | 메일 sales@gitsn.com 주소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288 대륭포스트타워 1차 601, 602, 604, 605호 (08390)

사업자등록번호 605-81-36641 (주)지슨 | 대표자 한동진

copyright©2020 (주)지슨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