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적 차원의 무선 데이터 해킹 위협 증가에 따른 선제적 보안조치 필요


PC 확산과 함께 인터넷 등의 컴퓨터 통신망을 통해서 정보가 위조 또는 변조되고, 허락없이 유출되는 등 각종 불법 행위가 빈번하게 발생함으로써 네트워크 보안대책 방안으로 방화벽(Firewall), 침입탐지시스템(Intrusion Detection System, IDS), 가상 사설망(Virtual Private Network, VPN) 등과 같은 보안제품들을 설치, 운영하고 있습니다. 


2008년 H 은행 AP 보안 사고 이후에 무선 랜에 대한 보안 대책이 시급하여 무선침입방지시스템(WIPS) 보급이 확대되었습니다. 

  

자연스럽게 공급되는 IT장비를 통한 무선 데이터 해킹 위험성 대두


서버 마더보드 또는 키보드, 마우스와 같은 IT장비에 심어진 무선 스파이칩을 통한 무선 백도어 공격이 대두되면서 무선 주파수 전체를 감시하는 무선 데이터 보안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으며 무선 데이터 해킹 위협 증가에 따른 선제적 보안조치가 필요합니다.

무선 데이터 해킹의 원리


아주 작은 무선 스파이칩을 메인보드, 램, 그래픽카드, 키보드, 마우스 속에 심게 되면 별다른 보안절차 없이 외부에서 내부망과 연결되어 무선 데이터 해킹 도구로 사용됩니다. 무선 스파이칩은 모든 부품을 하나하나 설계도면과 대조해 보지 않는 이상 확인할 수 없습니다.

NSA 퀀텀 프로그램 개요도


NSA(미 국가안보국)은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더라도 퀀텀프로그램이라는 방식을 통해 약 10만대의이상의 컴퓨터를 해킹하여 지속적으로 감시해 왔습니다. USB 안에 무선 송수신칩을 삽입하여 대상 컴퓨터의 USB 포트에 심으면 대상 컴퓨터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더라도 언제든지 원거리에서 데이터를 해킹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무선 데이터 해킹 사례들 (관련 뉴스 링크)

전화 02-852-3560 | 팩스 02-852-3565 | 메일 sales@gitsn.com 주소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288 대륭포스트타워 1차 601, 602, 604, 605호 (08390)

사업자등록번호 605-81-36641 (주)지슨 | 대표자 한동진

copyright©2020 (주)지슨 all rights reserved